conversationemotion

wear your heart on your sleeve

감정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다 · 속마음을 그대로 보여주다

💡 어떤 상황인가요?

🌟 친구나 동료가 감정을 숨기지 않고 다 드러내는 모습을 보일 때, '와, 저 사람은 진짜 솔직하네!' 싶을 때 쓰는 표현이에요! 😱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티를 팍팍 내고, 슬프면 눈물 뚝뚝 흘리고, 화나면 얼굴에 다 드러나는 그런 스타일이랄까요? 가식 없이 진심을 다 보여주는 사람에게 찰떡같이 쓸 수 있는 말이에요! 😉✨

💬 실전 대화로 배워봐요!

Emily always wears her heart on her sleeve; you can always tell exactly how she's feeling.

에밀리는 항상 자기 감정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요. 그래서 에밀리가 어떤 기분인지 항상 정확히 알 수 있어요.

He's not afraid to wear his heart on his sleeve, even in front of strangers.

그는 낯선 사람들 앞에서도 감정을 숨김없이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요.

🍯 선생님의 꿀팁!

🚨 **꿀팁 방출!** 이 표현은 주로 '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, 때로는 과할 정도로' 드러내는 사람을 묘사할 때 사용합니다. 🎭 긍정적인 맥락에서는 '솔직하고 진실하다'는 의미로, 부정적인 맥락에서는 '감정 조절이 부족하다'는 뉘앙스로도 쓰일 수 있어요. 예를 들어, 'He wears his heart on his sleeve, which makes him vulnerable sometimes.' (그는 감정을 잘 드러내서 때로는 취약해져요.) 처럼요. ✨ 유래는 중세 기사들이 좋아하는 여성의 징표를 소매에 달고 다닌 것에서 왔다고 해요! 🛡️❤️

🔥 오늘의 미션!

다음 중 'wear your heart on your sleeve'를 잘 나타내는 사람은? A. 😐 포커 페이스로 속마음을 절대 들키지 않는다. B. 😂 슬프면 울고, 기쁘면 활짝 웃는 감정 표현에 솔직하다. C. 🤫 중요한 비밀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고 혼자 간직한다.

정답 확인하기 👇

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