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et's touch base
다시 연락하다 · 간단히 이야기하다 · 근황을 공유하다
💡 어떤 상황인가요?
🌟 프로젝트 진행 상황이 궁금할 때, 회의 후에 추가 논의가 필요할 때, 또는 그냥 오랜만에 동료나 비즈니스 파트너와 안부라도 주고받고 싶을 때! 📞 '우리 나중에 잠깐 이야기 좀 해요!' 하는 느낌으로, 부담 없이 비즈니스 대화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이랍니다. 너무 격식 차리지 않으면서도 '연락합시다!'라는 뉘앙스를 확실히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아요! 📈🤝
💬 실전 대화로 배워봐요!
Hey, let's touch base next week to discuss the project updates.
안녕하세요, 다음 주에 프로젝트 업데이트에 대해 다시 연락해서 이야기 좀 나눠요.
Sounds good! I'll send you an invite.
좋아요! 초대장 보내드릴게요.
🍯 선생님의 꿀팁!
🚨 **꿀팁 방출!** 'Let's touch base'는 주로 비즈니스 상황에서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확인하거나, 간단한 업데이트를 공유할 때 사용됩니다. 📅 'Meet up'처럼 길게 만나서 대화하는 것보다는, 짧게 연락하거나 잠시 대화하며 현재 상태를 공유하는 뉘앙스가 강해요. ⚾️ 원래 야구에서 주자가 베이스를 밟고 있는 상태를 뜻하는 말에서 유래했다고 해요. 안전하게 베이스를 밟듯, 상황을 확실히 체크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답니다! 😉
🔥 오늘의 미션!
다음 중 'Let's touch base.'의 사용이 적절하지 않은 상황은? A. 🙋♀️ 팀원과 주간 보고서에 대해 짧게 이야기할 때. B. 🥳 친구들과 주말에 놀러 갈 계획을 세울 때. C. 🧑💻 고객과 다음 단계 논의를 위해 연락할 때.